[불교공뉴스-충청북도] 충북지방병무청(청장 김시록)은 “오는 8일 오후 2시부터 2018년도에 현역병 입영을 원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현역병입영 본인선택원’을 병무청 홈페이지(www.mma.go.kr)에서 접수한다.”고 밝혔다.

‘현역병입영 본인선택원’ 제도는 군 복무를 마친 후 복학 또는 복직을 해야 하는 병역의무자들에게 현역병으로 입영할 월(月)을 본인이 선택하게 함으로써 휴학 등에 따른 학업 공백 예방은 물론 예측 가능한 병역의무 이행시기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로, 대학생 및 국외체재 입영연기자 뿐만 아니라 현역병 입영대상자면 누구나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도록 대상자가 확대되었다.

현역병입영 본인선택원 신청은 병역판정검사 일정 등을 고려하여 3회로 나누어 실시하는데, 오는 8일 오후 2시부터 공석 범위 내에서 선착순으로 2018년 입영 희망월을 선택할 수 있으며 6월 및 11월에 추가로 접수할 계획이다. 아울러 신청한 사람들의 입영 희망월이 반영된 입영일자 및 부대는 올해 12월 초에 결정하여 개인별로 안내할 예정이다.

이번 ‘현역병입영 본인선택원’제도가 시행됨에 따라 지난해까지 연말에 일괄 추첨식으로 운영하였던 현역병 입영일자 본인선택 제도는 폐지되며, 입영하는 해의 입영일자는 연간 수시접수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게 된다.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충북지방병무청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