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제주도] 서귀포시는 「2017 학기중 청소년-대학생 멘토링 프로그램」에 오는 3월 6일부터 3월 16일까지 관내 중학생 100여명을 모집한다.

「청소년-대학생 멘토링 프로그램」은 공모를 통해 선정된 예비교사를 꿈꾸는 우수 대학생을 멘토로 지정하고 관내 중학생(멘티)와 연계하여 수준별 맞춤형 학습지도와 인성지도를 실시하는 프로그램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멘티(관내 중학생)은 운영과목(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중 희망하는 과목을 소속 학교로 신청가능 하며 멘토(대학생)은 멘티모집 완료후 3.20일부터 3.28일까지 모집할 계획이다.

수업은 4월 8일부터 7월 8일까지 매주 토요일 신청학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청소년-대학생 멘토링 프로그램은 2012년부터 운영하여 지금까지 멘토 106명, 멘티 452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였으며, 이번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관내 청소년(중학생)들이 많이 참여해서 학력증진 및 바른 성장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앞으로도 계속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서귀포시 관내 중학생들에게는 학습에 대한 동기부여, 학부모들에게는 사교육비 절감 등 계층간·지역간 교육격차 해소에 기여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평생교육지원과(☎760-3843)와 서귀포 시청 홈페이지(www.seogwipo.g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