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제주도] 서귀포시(시장 이중환)에서는 지난 3월 3일 14시에 서귀포시청 중회의실에서 “마을 주민이 행복한 마을만들기 사업 추진”을 위한 2017년도 『서귀포시 매력있는 마을만들기 포럼』 전체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개최된 전체 포럼회의에서는 지난 1. 10일 제2기 『서귀포시 매력있는 마을만들기 포럼』이 새롭게 구성됨에 따라 포럼위원들이 직접 마을현장으로 찾아가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열띤 논의를 하였다.

또한 서귀포시 매력있는 마을만들기 포럼 운영규정을 개정하여 3개분과(교육지원분과, 지역특화지원분과, 홍보마케팅지원분과)를 중심으로 역할을 분담하고 기능을 재조정하였으며 각 분과별로 분과장을 선출하고 운영위원회를 구성하였다.

2017년도 포럼 자체 추진사업 채택을 위한 논의에서는 선택과 집중을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1~2개 마을을 선정하여 분과별로 맞춤형 컨설팅 지원하는 사업과 마을로 직접 찾아가서 마을이 필요로 하는 이야기를 청취하는 사업이 제시되었으며 추후 분과별 논의를 거쳐 운영위원회에서 분과별 추진사업을 확정키로 하였다. 또한 향후 회의는 회의실이 아닌 마을 현장에서 진행하여 마을 속으로 스며들 수 있는 현장중심의 회의를 개최하기로 하였다.

서귀포시는 『서귀포시 매력있는 마을만들기 포럼』이 능동적인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협업하고 모든 행정적인 지원을 다하여 마을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