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구시] 대구시는 새봄을 맞아 대구를 방문하는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깨끗하고 청결한 환경을 제공해 주기 위해 3월 6일부터 4월 5일까지를 대청소 기간으로 정하고 하천, 공원, 공한지, 주택가 및 공단지역 이면도로 등 청소 취약지에 대해 일제 대청소를 시행한다.

대구시는 봄철 다양한 행사를 앞두고 관광객들에게는 다시 찾고 싶은 대구를 만들고, 시민들에게는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겨울철에 버려지고 숨겨진 쓰레기를 집중 수거할 계획이다.

시내 지역에서는 겨울철 쓰레기 방치가 우려되는 구석지고 한적한 곳을 중심으로 대청소하고, 농촌 지역에서는 야산, 들판, 하천변의 농약빈병 및 영농 폐비닐을 집중 수거한다.

또한, 공원 등 관광 행락지에 대한 주변 환경정비는 물론, 겨우내 묵은 쓰레기를 몰래 버리는 비양심적인 쓰레기 무단투기 예방 홍보 활동도 함께 펼칠 계획이다.
※ ‘16년 추진실적: 참여기관․단체 412개, 참여인원 10,426명, 수거 쓰레기 347.1톤

구․군에서는 자체 실정에 맞는 장소를 선정, 시민과 환경단체 및 공무원 등이 참여하여 시민의 관심과 동참 분위기를 조성하고, 읍․면․동에서는 취약지를 선정해 4월 5일까지 청결 활동을 한다.

아울러, 새봄맞이 대청소 기간 중 각종 기관․단체가 추진하는 환경정화 활동으로 수거되는 쓰레기 처리 등을 지원하여 『클린 대구』 조성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 학생과 교직원 등 2,300여명이 참여하여, 신천․금호강 등을 환경정화활동하는 ‘물 사랑 자연보호캠페인(3.22.)’(대구광역시교육청 주관) 등

대구시 조동두 자원순환과장은 “봄철 대규모 국제행사를 앞두고, 새봄맞이 대청소 운동에 많은 시민들이 동참하여, 깨끗하고 청결한 『클린 대구』, 다시 오고 싶은 대구를 함께 만들자”고 협조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