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제천시] 제천시 중앙시장 청년몰 조성사업단은 창업에 관심이 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오는 4일(토)과 7일(화) 오후 2시 중앙시장 2층 청년몰 조성 현장에서 공개모집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제천 중앙시장 내에 청년몰을 조성하여 열정적이고 창의적 아이템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 상인 사업가를 모집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제천시와 중앙시장은 지난 해 12명의 청년 상인들과 함께 ‘청년이 가득한 시장, 청FULL제천몰’을 개장하였다.

이에 청년 상인들의 노력과 발전가능성을 평가한 중소기업청은 고객 특화공간 조성이 가능한 ‘청년몰 조성사업’으로 25명의 청년 상인을 추가 선정, 15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창업을 지원키로 했다.

제천중앙시장 청년몰 조성사업단은 올해 2월초 기초기반공사를 시작으로 2월 25일 2층 15개 점포 공사를 완료하였으며, 오는 18일 1층 점포공사완료로 공사를 마무리 할 계획이다.

정해운 청년몰사업단장은 “침체된 중앙시장을 명실공히 제천을 대표하고 젊음이 약동하는 시장으로 만드는데 많은 청년 사업가들이 관심을 갖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청년이 가득한 시장, 청FULL제천몰’은 청년상인 창업을 통해 제천 중앙시장의 변화와 혁신, 건전한 세대교체를 꾀할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또한 시와 청년몰조성사업단은 창의적이고 자신만의 독특한 개성과 우수한 창업아이템이 있는 청년 창업 예정자를 선정해 기초기반과 특화공간 조성, 창업교육, 인테리어, 홍보, 마케팅 등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