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고양시] 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24일 시정연수원에서 동 주민센터 복지업무 담당자와 시 사회복지협의회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민관 관계자가 함께하는 교육·간담회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양시 복지정책과 주관으로 보다 촘촘한 지역사회안전망 확충을 위해 진행됐다.

먼저 2017년 변경되는 긴급복지지원제도 등 각종 사회보장제도에 대한 교육이 진행돼 제도의 폭넓은 이해를 통한 현장 담당자들의 역량증진과 시민들에게 양질의 사회보장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도모했다.

또한 고양시 사회복지협의회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민간 복지기관에서 연간 사업계획과 변경된 지침을 동 주민센터 복지담당과 사전 공유하고 협력방안을 모색했다. 이로써 고양시 복지예산의 효율적인 사용은 물론 ‘복지나눔 1촌 맺기’ 등 복지정책의 통합성을 다지는 계기가 됐다.

특히 기존 시(市) 중심의 복지 거버넌스 운영체계를 동(洞) 중심으로 확산하기 위한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방안과 동 주민센터 복지업무 평가지표 고도화를 위한 심도 있는 토론으로 향후 민간 복지자원 활성화와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에 대한 우수사례들을 공유해 더욱 의미가 있었다.

이번 교육·간담회에 참석한 고양시 사회복지협의회 관계자는 “그동안 행정기관과 함께 업무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고양시에서 먼저 소통의 기회를 마련해줘서 감사하고 앞으로도 민관 복지네트워크가 더 많이 강화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