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북도] 『2017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성공 개최를 위해 제천시 한방약초 관련 3개 단체 회장, 임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 24.(금) 14:00 제천시 자동차부품산업클러스터 회의실에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대행사로부터 엑스포 기본계획 설명을 듣는 것을 시작으로 제천 한방마을, 약초시장상인회, 제천한방연합회 회장과 임원 들의 엑스포 행사장에 들어설 ‘제천한방약초장터’ 전시연출과 운영방안에 대하여 논의하는 것으로 진행되었다.

조직위원회 함영득 기획본부장은 “이번 엑스포가 체험과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관람객들이 쉽고 친근하게 한방바이오 산업에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기업간 거래(B2B)를 통해 한방바이오기업들이 바이어를 만날 수 있는 장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 “한방천연물 산업 육성의 기반을 다져 지역경제 활성화와 한방약초 관련 업체의 수익창출 뿐만 아니라 판로개척을 위한 내실 있는 행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참석자들은 엑스포 개최를 계기로 제천 한방약초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널리 알려 제천경제발전에 실질적 도움을 주자고 약속했다.

한편 ‘한방의 재창조-한방바이오산업으로 진화하다!’ 라는 주제로 오는 9월 22일부터 10월 10일까지 19일 동안 개최되는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는 한방바이오산업과 관련한 다양한 전시를 비롯해 국내외 250여개 기업이 참여하고 관련 학술회의 등이 열리는 행사로 2015년 7월 기획재정부로부터 국제행사 승인을 받았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