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시장, 선한 영향력 미치는 인물 선정
유정복 시장, 선한 영향력 미치는 인물 선정
  • 손혜철
  • 승인 2017.02.24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불교공뉴스-인천시] 사단법인 인천투자협업협회(이사장 전준호. 이하 인투협)는 우리사회에 선(善)한 영향력을 미치는 인물로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을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유정복 인천시장을 선정한 배경에는 타향 출신이 상당수인 300만 인천시민의 동질성을 회복하는데 「우리는 인천, 인천가치 재창조, 인천주권사업 전개」 등 인천시민의 공동체 의식을 높이기 위한 비전(vision) 제시를 크게 평가했다.

또한 유정복 인천시정부의 집권 3년차를 맞이하는 동안 ‘빚의 도시 인천’이라는 오명을 털어내기 위한 재정건전화의 노력으로 과거 13조원의 시부채를 11조원 이하로 줄이고, 과거 어느 때보다 월등하게 4천억이 넘는 정부지원금을 꾸준히 확보하는 등 다음세대들에게 희망의 인천을 물려주려는 자치단체장으로서의 노력을 높이 평가했다.

유 시장은 풍부한 입법 행정 이력과 폭넓은 여야 정치인과의 대인관계로 여의도 정가에서 손꼽히는 유력 정치인이다. 유 시장은 재임 중 제9대 전국시도지사협의회 회장을 맡으며 소통과 혁신을 강조해왔다. 중앙정부와 지방정부 간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중앙 지방 협력회를 설치하고 지방의 전문적 행정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인력 운영, 제도 개선을 추진했다.

인투협의 인물 선정 캠페인은 사회에 영향력 있는 인사를 선정하여 이들의 공익적 활동상을 소개하고 더 나아가서 상호 존중을 통해 우리 사회가 좀 더 격려와 칭찬의 문화가 확대되기를 바라는 취지이다. 본 캠페인은 (사)인천투자협업협회가 주관하고 신지식인 소셜포럼, (재)고려문화장학재단, (사)한국협업진흥협회, (재)성수의료재단, (재)미선장학회, 한국포토저널협동조합이 공동 후원하고 있다.

한편 인투협은 인천시민의 애향심을 상징하는 'We love incheon(인천사랑)' 로고 배지 1,000개를 특수 제작하여 배포키로 했다. 지금의 인천을 만드는데 견인차 역할을 기울여 온 기성세대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한 연중캠페인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