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시]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는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 등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오는 23일과 24일, 도시계획시설사업 공사현장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빙기에는 겨울동안 동결상태에 있었던 지반이 동결과 융해를 반복하면서 지반침하와 경사면 붕괴 및 낙석발생 등이 빈번하게 발생한다. 도로에 포트홀도 대부분 이 시기에 발생하여 안전사고 위험이 크다.

이번 도시계획시설사업 공사현장 안전점검분야는 절‧성토사면, 흙막이, 지반침하, 축대‧옹벽, 동절기에 타설된 콘크리트 구조물의 변형 등으로, 붕괴 등 위험요소 발견 시 안전대책을 수립하여 조치하고 현지 시정 가능한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하게 된다.

대전시 관계자는“해빙기 안전점검을 통해 공사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해를 사전에 예측하고 조치함으로써 인명피해 등 안전사고 발생을 줄이고 견실한 시공을 유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시민들이 일상에서 해빙기에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주위에 사소한 것도 주의 깊게 보는 것이 중요하다”며“공사장 주변 도로나 옹벽 등에 지반침하나 균열 발생은 없는지, 낙석방지망 등 시설의 훼손은 없는지 살펴보아야 하며, 위험요소 발견 시에는 관할 구청 재난관리부서에 신고하여 안전조치를 받으면 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