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서울 시흥시 정왕동에 거주하는 신모씨는 신혼집을 마련한 이후 LG SK KT 인터넷가입을 비교하여 인터넷설치를 신청하려고 하였으나 수 많은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중 한 곳을 선택하는데 안전한 업체인지 확인하기 어려워 선택하는데 있어서 혼란스러웠다.

공식 온라인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인터넷서포터’ 관계자에 따르면, “LG SK KT 통신 판매 서비스 사전승낙서를 취득한 업체여야 하며, 단통법 내에서 상품권과 현금 사은품을 합한 최대 35만원을 지급하는 가격비교사이트가 안전한 업체 기준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알뜰족은 통신비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며, 가계의 고정 비용을 줄이고자 하는 정보를 얻길 원한다.

하지만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에서 SK, KT, LG 인터넷 신규가입으로 결합 할인 혜택뿐만 아니라 인터넷가입 현금 지원/지급을 한다는 사실을 아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비양심적으로 영업하는 초고속/기가인터넷 가입비교사이트가 발생되는 등 소비자가 고스란히 피해를 받는 상황이 문제가 되고 있다.

통선업계 전문가는 단순히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이라며 가입 유도하는 온라인 대리점이 아닌 안정성과 전문성을 공식적으로 인증 받은 업체를 이용할 것을 권장한다.

LG SK KT 인터넷설치/신청은 SK브로드밴드, SK텔레콤, LG U+(유플러스), 올레KT 인터넷결합상품의 다양화로 인해 비교는 필수가 되었고, 요금제의 복잡성을 최소화하는 움직임이 있었으나 소비자들이 이해하기에는 쉽지 않기에 통신 3사 비교 전문 상담원에게 도움을 받는 것이 합리적인 선택을 하는데 효율적이다.
과장 광고 및 허위 광고를 하는 불법적인 업체는 인터넷가입 추천을 높은 요금의 상품만을 추천하여 강압적으로 가입 유도하는 경우가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한 온라인 서비스 부(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인터넷서포터’는 상담 서비스 진단평가에서 98.7점의 높은 점수를 부여 받아 안정성과 전문성을 인증 받았다.

단통법 및 사전승낙서 기준에 부합한 것뿐만 아니라 카카오톡으로 편리한 상담을 진행하여 소비자들에게 각광받고 있으며, 통신 3사 경력을 보유한 전문 상담원에게 1:1 맞춤형 요금 컨설팅에 대한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자세한 상담은 인터넷서포터 무료 전화상담, 온라인 가입신청 외 홈페이지 문의게시판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