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 지앤비영어학원 신유종 원장

 

[불교공뉴스-문화] 신학기 시즌이 되면 학생들은 새로운 선생님과 새로운 친구들이 기대된다. 반면에 우리 학부모님들은? 우리 아이가 좀 더 나은 학원에서 좀 더 나은 양질의 교육을 받게 하고 싶은데 ‘어디 좋은 학원이 없나?’라는 고민을 하게 된다. 그렇다면 어떤 학원을 선택해야하는 것일까?

보통은 유명한 프렌차이즈 혹은 원생이 많은 학원들을 많이 선호하고 방문하게 된다. 하지만 무조건 크고 유명하다고 해서 우리 각자의 아이들에게 다 맞는 학원일까? 일반적으로 학원도 하나의 기업체로 이윤추구가 가장 큰 목적인 영리기관이다. 그러므로 학원 상담 시에는 꼼꼼하게 커리큘럼을 듣고 확인 하고 현재 우리 아이 레벨이 어느 정도인지 말고도 확인해야 할 것들이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그 학원을 대표하는 '원장님과의 상담' 이다. 내 아이가 다닐 학원을 선택하는 데 있어서 원장님과의 상담은 필수이다. 원장님이 사업가로써 신규 학생들을 늘리기 위한 운영을 하고 있는지 진심으로 아이들을 위한 교육 커리큘럼으로 비전을 제시하는지 판단하는 것은 정말 중요하다. 교육에 대한 철학을 가지고 원에 속한 아이들을 위해 항상 노력하시는 분인지 직접 첫 상담 시 확인해 필요가 있다는 말이다.

급격하게 변하는 교육정책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발빠르게 적용시킬 수 있는 강사를 꾸준히 교육하고 훈련할 수 있는 원장님인지 새로운 교재에 대한 새로운 교육방식을 끊임없이 연구해야 하는 것이다. 교사들과 공유 할 수 있는 원장님인지 아이들에게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양질의 선생님들을 잘 이끌어 주시고 포용 할 수 있는 원장님인지 등을 살피는 것이 좋다.

단순히 학원의 이익을 위해 한반 인원을 과다하게 배정하거나 레벨이 확연히 다른 학생들을 합반하여 수업하게 지시 하는 원장님은 아닌지 단순 이론적인 부분만이 아닌 실질적인 수업에 대하여 정확히 알고 있고 아이들 특성에 맞게 교육을 할 수 있는 원장님인지 말이다.

어찌 보면 위에 언급한 것들은 학부모님들께서 쉽게 파악 할 수 있는 요소들이 아닐 수도 있다. 하지만 직접 원장님이 상담에 참여하지 않거나 권위의식에 사로잡혀 학부모님들에게 등록만을 유도하는 원장님인지 정도는 파악 할 수 있을 것이다.

그 학원을 대표하는 원장님과의 상담은 그 학원에 우리 아이를 믿고 맡길 수 있는지에 대한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부분이다. 그러므로 필히 학원을 선택하기 위해 상담을 할 때는 반드시 원장님과 상담을 해야 하며 그 원장님이 직접 필드 경험이 있으신지 아이들이 무엇을 좋아하고 서로 다른 역량을 가진 학생들에게 어떤 부분을 채워주어야 발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비전을 확실히 제시할 수 있는지에 대한 파악이 그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신유종 원장은 "저희 송도 지앤비어학원에서는 저를 비롯한 젊고 열정 가득한 선생님들이 아이들과 항상 즐겁게 영어공부 하며 미래의 인재를 키우는 곳으로 아이들도 즐겁고 선생님들도 늘 즐거운 곳“이라며 ”단순한 논리를 적용하여 영어라는 언어를 잘 하게 하기 위해서 한반 인원수 제한을 7~8명으로 제한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한 반의 인원을 제한해 선생님들의 업무도 절대 과하게 주지를 않고 있다“라며 ”선생님들이 편하게 즐겁게 일하게 할 수 있어야 이 긍정의 에너지가 오롯이 우리 아이들에게 갈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건 제가 강사 시절을 경험하면서 나중에 학원을 운영하게 되면 적용시켜야 할 것들에 포함된 것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며 “만약 저희 학원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이라면 다니는 기간 동안은 우리 아이들이 관심 받으면서 관리 받으면서 공부를 할 수 있게 성심을 다하여 지도 할 것”이라고 포부를 피력했다.

(도움말 : 송도 지앤비영어학원 신유종 원장)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