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구시] 대구시는 4월 2일에 열리는 「2017 대구국제 마라톤대회」를 시민들과 어울리는 축제의 장으로 치르기 위해 마라톤 코스 주요지점의 거리응원・공연팀을 2월 16일부터 3월 7일까지 공개모집한다.

올해 공개모집 규모는 거리응원 80팀, 거리공연 20팀 총 100개 팀으로 거리응원은 학교(동아리), 기업체, 동호회, 기관・단체 등 장소별 20명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거리공연은 풍물놀이, 음악공연, 치어리더 등 다양한 공연으로 신청가능하다.

응원・공연 시간은 대회 당일 오전 7시 30분 ~ 오후 12시30분까지고, 마라톤 코스 주변 교차로 인근 34개소 중에서 선택・신청이 가능하다.

선정된 응원팀에 대해서는 팀별 응원도구와 현수막을, 공연팀에 대해서는 공연준비에 필요한 일정금액을 실비보상 형태로 지원할 예정이며 참여자가 희망할 경우 5시간 봉사활동 인증서를 발급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방법은 대구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오는 3월 7일까지 대구시 자치행정과로 우편, 팩스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면 되며, 3월 10일에 선정결과를 개별적으로 통보할 예정이다.

대구시 전재경 자치행정국장은 “대구의 도시브랜드를 전 세계에 알리고 명실상부한 세계적인 육상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 열정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기관・단체, 학교, 동호회, 주민자치센터 등에 협조문을 보내고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성공적인 대회 개최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