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제주도] 서귀포시에서는 폐기물 배출사업장 및 폐기물처리업소에 대하여 2016년도 폐기물 발생 및 처리실적 보고 올바로(Allbaro)시스템 교육을 실시하였다.
☞ 올바로시스템이란 사업장폐기물의 불법처리를 사전에 예방하고 적정하게 관리하기 위하여 폐기물의 배출에서 운반·처리까지의 전 과정을 인터넷을 통해 관리하는 IT기반 폐기물종합관리시스템이다.

이번 교육은 2.10.(금) 14:00~17:00시까지 서귀포시평생학습관 컴퓨터실에서 한국환경공단 강사를 초빙하여 해당업체 직원 55명을 대상으로 업종별 3개조로 나누어 사용방법 및 실적보고 제출에 대한 사전 교육을 실시, 업체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보였다.

2016년도 폐기물 발생 및 처리실적 보고대상은 총 2,877건으로서 건설·지정·일반폐기물 배출 사업장(건설공사, 호텔, 골프장, 병․의원, 폐슬레이트 철거 등) 2,778건, 폐기물 운반업․처리업(중간처리업, 재활용업, 신고업) 99건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폐기물 처리실적 보고는 사업장폐기물의 처리실태 파악 등 중요한 통계자료로 활용되는 만큼 2월말까지 적정하게 보고해 주기를 당부하면서, 기한내 보고하지 않거나 허위로 제출하는 경우 100만원이하의 과태료 처분을 받게 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