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강원도] 강원도가 2017년 도내 농산물 수급안정을 위한 선제적 대책 마련에 나선다

도는 오는 2. 14.(화) 오전 10:00 농협 강원지역본부에서 도내산 농산물 수급대책 마련을 위한 ‘강원도 농산물 수급안정자금 관리위원회 정기총회’와 ‘품목별 소위원회’를 열어 수급안정자금을 활용한 도내 채소류 수급안정 대책을 논의한다.

강원도 농산물은 출하시기가 여름철에 집중되어 있는 특성으로 가격 등락폭이 심해 재배 농업인의 생산 및 경영 안정화를 도모 하는데 어려움이 크다는 문제가 있다.

이런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도와 강원농협, 강원연합사업 참여 농가가 지난 2013년부터 기금 형식으로 강원도 농산물 수급안정자금을 조성해오고 있다.

수급안정자금 관리위원회가 수급안정 대책을 추진하게 되면 일정수준의 농가소득이 보장되어 농가 경영안정에 도움이 되고, 원활한 수급조절을 통해 도내산 농산물 가격안정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계재철 도 농정국장은 “도가 조례로 자체 추진하고 있는 강원도 농산물수급안정 대책은 전국적인 모범사례로 꼽히고 있고, 실질적 농가 소득안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되어, 2020년까지 대상품목 확대와 200억원의 자금 조성을 목표로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