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강원도] (재)횡성인재육성장학회(이사장 조창진)는 2월 8일부터 2월 28일까지 성적우수, 예능․체육, 희망무문, SOS희망부문(연중수시모집) 글로벌 인재육성 부문 장학생을 모집한다.

각 분야의 공통 신청자격으로는 신청일 기준 본인 또는 부모가 1년 이상 횡성에 거주해야 하며, 대학생의 경우 직전 두 학기 취득학점이 30학점 이상이고 평균학점 3.5 이상이면 신청 가능하다. 신청은 횡성군 의회청사 3층 장학재단 사무실로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올해 장학회에서는 성적우수 170명, 예능ㆍ체육 38명, 희망부문 44명, SOS희망부문 20명, 글로벌 인재육성 6명으로 총 278명을 선발하여 238,400천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지난 7일에 개최된 횡성인재육성장학회 정기이사회에서는 장학재단 이사 선임, 2016년 결산 심의, 2017년 사업계획안을 심의해 확정했고 장학재단 해산 시 귀속재산의 주체를 강원도교육청에서 횡성군으로 변경하는 정관 개정도 이루어져 향후 장학재단 사업을 보다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군민의 귀중한 재산을 지킬 방침이다.

조창진 횡성인재육성장학회 이사장은 “장학재단에 대한 많은 관심과 아끼지 않는 후원으로 횡성군의 많은 인재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전해주시는 이사님들께 감사드리며, 각계각층의 적극적인 참여로 인재육성에 대한 희망과 군민의 공감대속에서 장학재단이 더욱 성장하여 앞으로도 많은 지역인재가 양성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