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강원도] 속초시는 올해 유치원·초·중·고등학교 교육경비보조금으로 17억 1천만원을 지원한다.

 지난 9일 시청 상황실에서 2017년도 교육경비 보조금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여 속초양양교육지원청을 비롯하여 속초시 관내 20개교에 교육경비 11억 9천만원을 지원하기로 확정하였으며, 지난 1월에 확정된 학교체육경기 지도자 인건비를 포함한 총 17억 1천만원의 교육경비를 지원하기로 하였다.

이는 전년 당초예산 대비 3억원이 증액된 것으로 초·중·고교 및 산호유치원, 속초양양교육지원청으로부터 사업계획을 제출 받아 학부모 교육비부담 경감 및 학력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확대와 전년도 추진 성과를 바탕으로 사업의 타당성과 적정성, 시급성, 중요도 등을 반영하여 결정된 것이다.

 주요 사업내용은 방과후학교 지원과 자유학기제 운영 등 학력능력 향상사업에 9억 5천 2백만원, 세월호 사건이후 대두된 물놀이 안전 사고예방을 위해 초등학교와 유치원까지 확대 지원하는 수영교실 운영과 학교 체육경기 지도자 인건비 등 체육진흥 사업에 6억 1천만원, 학교도서관 시설개선 등 학교 환경개선사업에 8천 5백만원, 수영장 유류비와 작은학교 통합버스 지원 등 협력사업 및 지역주민 대상사업에 6천 1백만원이 지원된다.

속초시 관계자는 “교육경비 보조금 지원 확대를 통해서 공교육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학생들이 꿈과 끼를 마음껏 키울 수 있도록 교육경비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교육하기 좋은 도시를 조성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