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시] 오창도서관(시립도서관장 박찬호)은 3월 7일부터 6월 2일까지 상반기 어린이 독서회를 운영한다. 지난 1월 강사 공개채용을 마친 오창도서관은 오는 2월 16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수강생 접수를 시작하며 총 4개 강좌, 모집인원은 총 96명이다.

오창도서관은 “한글책놀이(4-5세), 영어책놀이A(6세), 영어책놀이B(7세), 미술 독서회(초등1~2학년), 역사 독서회(초등3~4학년) 등 총 4개 강좌를 개설했으며 각각 주 1회씩 총 12회차로 운영된다.

4개 강좌 중 오창도서관에서 새롭게 시작하는‘미술 독서회’는 강사의 스토리텔링을 통한 독서 후에 선정된 책 속에 닮긴 폭넓은 가치관과 언어 등을 학습하고 해당 주제와 관련된 흥미로운 노작활동을 통해 예술성까지 습득해 보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매 회차 다양하게 구성되는 노작활동으로 학생들의 흥미를 돋우고 수업 집중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오창도서관은 상·하반기 문화교실 및 독서회를 각 12회차씩 운영하며 이외에도 앞으로 도서관주간, 방학특강, 독서의 달, 작가초청공연, 초청동극공연 등 다양한 공연 및 프로그램 계획 및 운영으로 시민들의 문화생활을 부지런히 책임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