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계룡시] 충남 계룡시보건소(소장 임채희)가 본격적인 개학을 맞은 학생들의 인플루엔자 감염예방을 위해 학교생활 속에서의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하고 나섰다.

시 보건소에 따르면 인플루엔자에 감염됐을 경우 발열, 두통, 전신 쇠약감, 인후통, 코막힘, 근육통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고 밝혔다.

특히 생명을 위협하는 세균성 폐렴 등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 어린이, 노인, 임산부, 면역저하자 등 고위험군은 감염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이를 위해 30초 이상 손 씻기 등 개인위생 수칙을 준수하고 가급적 사람이 많이 모이는 장소는 피하며, 기침이나 재채기 시 손수건, 휴지, 옷깃 등으로 입을 가리는 기침 예절을 지켜야 한다.

또 발열 등 인플루엔자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 타인에게 전파되지 않도록 마스크를 착용한 후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진료 받아야 한다.

이와 함께 인플루엔자로 진단될 경우 의사의 지시에 따라 적절한 치료를 받고 해열제 복용 없이도 24시간 동안 열이 나지 않는 것을 확인한 후 학교와 학원 등에 출석해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학생들의 사소한 개인위생이 많은 학생들의 건강을 지키는 만큼 개인위생 수칙을 꼭 인식하고 이를 확실하게 지켜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