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고양시]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는 오는 4월 28일부터 5월 14일까지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꽃 축제 ‘2017고양국제꽃박람회’를 함께 만들어 갈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자원봉사자, 운영요원, 국내외 SNS 서포터즈, 통역·부스관리자, 꽃보다 청춘 해설사 등 꽃박람회 각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활약할 382명을 모집한다.

먼저 친절한 미소로 관람객을 제일 먼저 맞이하는 자원봉사자는 18세 이상 고양시민이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종합안내소, 셔틀버스 승하차장, 수유실, 이벤트 무대, 수상꽃자전거 운영장 등에서 활동하게 되며, 총 모집인원은 224명이다. 또한 행사장 출입관리, 전화 안내 등 운영요원 71명은 18세 이상 55세 이하 고양시민을 대상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2월 28일까지 꽃박람회 사무처로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giff2001kr@gmail.com)로 접수 가능하다.

해외 참가자의 통역, 실내전시관 부스 관리 등을 맡게 될 운영요원과 재밌는 해설로 관람객을 안내하는 꽃보다 청춘 해설사는 외국어가 가능하거나 화훼·원예 전공자를 우대 선발한다.

온라인 상에서 꽃박람회의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들을 널리 알리는 홍보 대사 역할을 담당할 국내외 SNS 서포터즈도 모집 중이다. 블로그, 페이스북 등 개인 SNS를 활발하게 운영하는 내·외국인 모두 지원 가능하다. 국내 기자단 20명과 글로벌 서포터즈 20명은 3월부터 2017고양국제꽃박람회를 직접 취재하며 생생 소식을 전달하게 된다.

모든 참가의 자세한 사항은 꽃박람회 홈페이지(www.flower.or.kr)를 참고하면 된다.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 이봉운 대표이사는 “꽃과 스마트 시티 고양의 황홀한 향기를 주제로 개최되는 ‘2017고양국제꽃박람회’를 함께 이끌어나갈 역량 있는 참가자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기다린다. 104만 고양시민과 힘을 합쳐 역대 최고의 꽃 축제로 개최하겠다” 고 밝혔다. (문의 031-908-7750~4)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