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안동시] 안동시(시장 권영세)에서는 산지유통의 규모화․전문화를 통한 시장 교섭력 제고는 물론 농산물의 안정적인 판매 체계 구축으로 농가 소득증대와 경영안정을 위해 총 30억원을 지원해 농․특산물 유통활성화에 나선다.

이에 시는 품목별 특성에 맞는 산지중심 생산시설 규모화는 물론 효율성 증대를 위해 산지유통 장비보완, 주산지 GAP안전성분석, 신선농산물 포장재, 공동출하확대 지원 등 산지유통활성화사업을 시행한다.

또한, 농산물의 안정적인 판매체계를 구축을 위해 통합마케팅조직육성, TV홈쇼핑, 서울 가락몰 입점, 농․특산물 홍보 방송프로그램 제작, 대도시 농․특산물 홍보판 운영, 로컬푸드 매장운영 지원 등 농가 소득증대와 경영안정을 위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안동사과 명성 알리기’ 행사를 통해 안동의 대표 농산물인 안동사과의 우수성을 직접 소비자들에게 홍보해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에 앞장선다.

아울러 농산물의 시장교섭력 증대를 위해 안동시고추종합처리장에 홍고추를 계약 출하하는 이행농가에 2억4백만원의 예산으로 ㎏당 300원씩 출하 장려금을 지급해 안동고추의 품질 고급화는 물론 전국 최대 고추 주산지로서 위상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유홍대 유통특작과장은 “앞으로도 안동 농․특산물의 수급전망과 유통현황 등을 분석하여 농․특산물 선별, 포장 및 상품화시설 등 경쟁력 있는 유통 체계 구축과 마케팅조직의 육성 등 농․특산물 경쟁력 향상에 주력하여 농가소득 증대를 통한 부자 안동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