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시]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2017 글로컬 관광상품 육성 사업’에‘백제! 역사 있슈(ISSUE)’사업이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글로컬 관광상품 육성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외국인관광객의 지방 유치를 위하여 지역별로 특색 있는 콘텐츠를 활용한 관광상품을 육성 하기 위하여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는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난해 11월 9일부터 12월 9일까지 신청을 받았으며, 두 차례의 심사를 거쳐 대전의‘백제! 역사 있슈(ISSUE)’, 인천의‘두근두근 인천, 찾아가는 즐거움’등 5개 콘텐츠가 최종 선정되었다.

‘백제! 역사 있슈(ISSUE)’는 근대도시와 백제문화유적지를 연계한 콘텐츠로 근대도시인 대전의 도시관광과 유네스코에 등재된 백제문화유적지가 있는 공주시, 부여군의 전통문화관광을 연계하여 과거부터 현재, 미래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한 관광상품이다.

대전시 관계자는“지역 콘텐츠와 인근 지역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백제문화 콘텐츠를 연계한 부분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이번 공모 선정으로 그동안 취약했던 해외 홍보 마케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며 해외관광객의 증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최종 선정에 따라 앞으로 대표코스 개발, 해외마케팅 전략, 관광상품 브랜드화 지원 등 단계별 전문가 컨설팅을 거쳐 한국관광공사의 해외 관계망(네트워크)을 활용한 해외․홍보 마케팅을 집중적으로 지원받게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