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고양시] 경기고양시(시장 최성) 산하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원장 양유길) 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는 지난 24일 올해 첫 번째 교육 프로그램으로 ‘사회적기업 인증 및 재정지원사업 설명회’를 실시했다.

 경기도 사회적경제 중간지원조직인 사회적협동조합 사람과세상과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교육은 고양시 사회적경제 기업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의 일환으로 지원센터 1층 세미나실에서 진행됐다.

사회적경제 기업 임직원과 사회적기업 진입에 관심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설 명절을 앞두고도 20여 명이 넘는 인원이 참석하여 사회적기업 진입에 대한 열기로 설명회장을 가득채웠다.

 사람과세상 사회적기업지원실 주태규 실장의 강의로 진행된 교육은 △사회적기업 인증 요건 △사회적기업가 마인드 △사회적기업 지원제도 △사회적기업 진입시 유의사항 △2017년 변경된 인증 제도 등에 대한 설명이 중점적으로 이뤄졌다.

 교육에 참여한 (예비)사회적기업 나루코㈜ 관계자는 “2017년 사회적기업 인증 제도에 대해 전반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으며, 향후 사회적기업 진입을 준비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올해는 더 탄탄하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사회적경제 기업 뿐 아니라 일반 시민들 모두 애정 어린 관심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