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많은 여성들이 아이를 출산한 후 피부의 노화와 함께 성기능 노화를 겪고 있다.

전문가들은 임신과 출산 후 급격한 신체적 변화를 겪으면서 여성들이 자신의 신체 이미지나 성적 자신감에 타격을 입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한다.

실제로 출산 후 질 근육 이완 탓에 요실금이 생기거나 심한 경우 자궁탈출증이 생기기도 한다.
이러한 상태를 방치하면 여성 건강에 좋지 않을 뿐 아니라 소음순비대칭으로 인한 성교통이나 요실금으로 인한 관계 중 실수의 두려움, 질근육 이완으로 인한 질방귀 현상 등 자신이 모르는 상태에서 부부관계를 기피하게 될 가능성이 있다.

또한 요실금 증상이 심해지면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어 대인기피증이 생기거나, 심하면 장기탈출증, 골반장기탈출증 등의 현상이 생기기도 한다. 만일 출산 후 질 근육에 문제가 생겨 요실금이나 자궁탈출증 등이 발생했다면 이쁜이수술 방법과 같은 빠른 치료가 필요하다.

최근 들어서 질수축수술방법은 다르지만 치료 효과를 위한 이쁜이수술, 질성형수술, 소음순수술방법과 바쁜 직장여성들을 위해 간편한 질축소 시술인 질타이트닝 시술 등 있다. 이를 통해 질 근육과 골반 근육을 원래 상태로 회복시키면 잦은 질염, 요실금, 질건조증 등의 증상이 개선될 뿐 아니라 부부관계 만족도도 상승하는 데 도움이 된다.

특히, 레이저 질성형수술(LVR™)은 칼이 아닌 수술용 레이저를 사용하고 있기에 혈관 확장과 신생혈관을 증가시키며 근육의 퇴화를 방지하고 레이저광이 세포를 변화시킴으로써 혈관 및 조직의 삼투압을 조절해 부종을 감소하고 통증을 억제해, 수술 시 출혈이나 통증이 거의 없어 부작용에 대한 우려도 떨쳐냈으며, 회복기간에 대한 부담도 줄어들어 주부들은 물론이고 직장인, 미혼 여성들까지도 선호도가 높은 수술법이다.

다만 예민한 신경이 많이 분포돼 있는 질입구는 건드리기 어려운 부분이기 때문에 수술 비용에 집중할 것이 아닌 이쁜이수술 방법후기, 수술 전후 이미지를 비교하여 산부인과전문의의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지 여성성형전문병원인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이를 위해 이형근 의학박사(리즈산부인과 대표원장)은 “병원에 내원하여 영상진단기기 및 질압검사 등 다양한 검사나 진찰을 통해 자신의 상태를 정확히 파악을 한 다음 본인의 상태에 가장 알맞는 수술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또한 수술 시 안전한 마취를 위해 병원 내 마취과 전문의가 항시 상주하는지 여부와 체계적인 사후관리가 이뤄지는지 여부도 체크해야 부작용 없이 만족도 높은 수술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당부했다.

* 도움말 : 리즈레이저센터(리즈산부인과 청담본점)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