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불교] BBS불교방송(사장 선상신)은 민족 최대 명절인 설날을 맞아 TV와 라디오에 풍성한 특집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BBS TV 설특집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1월26일(목) 오전11시30분에 방송되는 <북콘서트, 당신은 무엇을 먹고 사십니까?>에서 사찰음식의 의미와 음식이 가지고 있는 본연의 역할에 대해서 얘기한다. 가족과 함께 명절 음식을 준비하면서 음식에 대한 서로의 생각을 얘기해 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이다.

1월26일(목)과 1월28일(토) 오후6시30분에 방송되는 <스빤마을에서의 열 하루>는 베트남 라오까이성에 위치한 스빤마을에서 제8기 스누봉사단이 의료와 식수 설비 설치, 기술,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를 하는 모습이 방송된다. 새해를 맞은 시청자들에게 나눔이라는 훈훈한 메시지를 전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

1월 18일, 부처님을 노래하는 천진불들의 무대가 펼쳐졌다. BBS불교방송에서는 부산 관음사와 부산 대원사, 함양 서암정사와 제주 약천사 4곳의 어린이합창단이 모여 개최한 제1회‘천진불어린이연합합창단’합창제를 BBS TV로 1월29일(일) 오후5시, 1월30일(월) 오전9시에 녹화 방송한다. 부처님의 가르침을 아이들의 맑고 순수한 음성으로 전해주며 시청자에게 희망찬 새해를 선물하고자 한다.

이밖에 BBS TV 설특집으로 K팝페스티벌에 참석하기 위해 한국을 방문한 세계 각국 외국인들이 창원 성주사에서 불교와 한국전통문화를 체험하는 모습을 담은<웰컴 투 성주사>, 한국불교 금감선원 총재이신 활안스님이 지도법사로 나선 인도와 네팔 성지순례 이야기<활안스님의 붓다를 따라서>, 갓바위가 있는 은해사에서 마지막 암자인 묘봉암까지 30리 길을 소원기도를 올리며 순례하는 <소원길 30리 은해의 정토를 가다>,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의 진모영 감독과 BBS가 함께 제작한 큰 시련도 견뎌내는 노부부의 아름다운 인생이야기 <아, 그러나 당신은 행복한 사람> 등이 방송된다.

BBS 라디오에서는 1월 26일(목) 낮 12시15분부터 밤9시까지 고향 가시는 분들을 위해 8시간 특별 생방송 ‘행복한 고향길’을 방송하고, 1월 30일(월) 낮 12시10분부터 밤9시까지 귀경길을 지루함을 덜어줄 8시간 특별 생방송 ‘고향의 정을 담고’를 방송 한다.

1월27일(금) 낮 12시10분 방송하는 <유쾌한 가요쇼>에서는 설특집으로 가창력이 뛰어난 가수 강진, 김혜연, 나미애 등이 출연해 신나는 라이브 초대석으로 설 연휴 행복을 전달한다. 또 같은날 오후2시05분 <당신이 주인공입니다3>는 진행자 월호스님께서 ‘행복 창조론’ 이라는 주제로 진정한 행복과, 행복한 불교에 대해 특별법문을 한다.

1월28일(토) 오전11시 <아름다운초대>도 설특집으로 나눔과 자비행에 앞장서고 계시는 생명나눔실천본부 일면스님을 초대해 아름다운 이야기를 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오후2시05분에는 <멋진 오후 이미령입니다.>가 ‘리스본行 야간열차’ ‘못다 한 사랑이 너무 많아서’등을 펴낸 황인숙 시인을 초대해 청취자들의 감성을 다독여 주는 시간을 준비한다.

1월30일(월) 오전7시 <전영신의 아침저널>에서는 최양호 한국외대 경제학과 교수와 곽수종 경제학박사, 최근배 건국대 경제학과 교수를 모시고 저성장 위기에 빠진 대한민국을 진단하고 2017년 성장 동력은 무엇인지 함께 고민에 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오전9시에서 11시까지는 설특집 <좋은 아침 성전입니다>가 방송되며 가족에 대한 감사와 사랑이 담긴 시를 선정해 낭독하고, 가족의 가치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며 설 연휴 마지막 날을 따뜻한 내용으로 채운다. 이밖에도 BBS 라디오는 다양한 특집 방송으로 설 연휴에 불자들의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BBS불교방송 TV와 라디오의 설특집 방송 자세한 안내는 아래 표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