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시] 청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한권동)은 다가오는 설 연휴(1.27~30)을 맞아 23일부터 30일까지를 설 연휴 종합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시설별 안전점검, 비상근무반 편성․운영, 시설운영정보 홍보, 각종 안전사고 예방활동 강화 등의 종합대책을 중점 추진한다.

먼저 장사시설인 목련공원, 매화공원, 장미공원은 설 연휴기간 동안 정상 운영 할 뿐만 아니라, 비상근무반을 편성해 운영함으로써 성묘객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봉안당 및 묘역 안치장소 안내 및 각종 편의를 제공한다. 단, 설 당일인 28일은 화장, 매장, 봉안은 이루어지지 않는다.

교통사업인 환승주차장의 경우 설 연휴기간 유료로 정상운영(24시간) 하고, 노상주차장 및 대농3지구 공영주차장은 연휴기간인 27일부터 30일(4일간)까지 무료로 개방한다. 또한 도매시장 부설주차장은 명절 전후 25일부터 30일(6일간)까지 무료로 운영하는데, 명절 준비로 교통 혼잡이 예상되는 25일부터 27일은 교통통제와 주차안내 등 시설이용 고객들에 대한 편의제공을 위한 특별근무반을 편성․운영한다.

청주지역 교통약자를 위한 해피콜은 설 연휴기간에도 정상 운행하며, 특히 타 지역 거주하는 장애등급 1, 2등급인 자도 청주시를 방문하는 경우라면 사전 예약을 통해 해피콜을 이용할 수 있는데, 이 경우 장애인복지카드와 여객터미널, 철도승차권 등 당일 대중교통 이용 승차권을 반드시 제시해야 한다. 단, 해피콜 사전 예약은 전화는 1일 전, 인터넷은 3일 전 예약이 가능하므로 자세한 사항은 전화(☎1588-8488) 또는 인터넷(www.cjhappycall.or.kr)으로 문의 바란다.

환경시설인 청주권광역소각시설은 연휴기간에도 정상운영하며, 푸르미스포츠센터와 종량제봉투판매소 27일부터 30일까지 휴무이며, 설 연휴가 끝나는 1월 31일부터 정상 운영한다.

한편 청주수영장, 인라인롤러경기장, 국민생활관, 배드민턴체육관’은 1월 27일부터 30일(4일간)까지 휴장하고, 용정․흥덕축구공원, 김수녕양궁장, 옥화자연휴양림은 설 연휴기간 동안 휴무 없이 정상 운영한다. 청주종합사격장, 내수공설운동장, 청주국궁장, 가덕생활체육공원은 설 당일을 제외한 1월 27일, 29일, 30일(3일간) 정상 운영하고, 설 당일인 28일은 청주종합사격장 라이플 사격을 제외한 시설은 휴장이다.

한권동 이사장은 “청주시를 방문한 모든 귀성객과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설 연휴기간 효율적인 시설운영과 이용객 안전을 위한 종합대책의 빈틈없는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