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강원도] 속초시는 시민과 관광객들의 편의제공 일환으로 실시하는 “토요민원실”을 이번 설 명절(1. 28)에도 운영한다.

이날 토요민원실 운영사무는 인감증명, 본인서명 사실확인서,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증명, 기본증명, 혼인증명, 제적 등․초본 등 9종의 제증명 발급과 각종 일상생활의 불편사항을 접수하여 해당부서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하며, 또한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한 각종 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2008. 8. 26일부터 운영하고 있는 토요민원실은 지난 2016년에 300건으로, 2014년 121건, 2015년 181건 등 매년 이용건수가 늘어나고 있고, 특히 지역주민 보다는 관광객들의 이용이 점차 늘어나고 있어 우리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종합민원실에 설치되어있는 무인민원발급기는 연중 09:00∼22:00까지 운영하고 있다.

 속초시 관계자는 “일상생활에 바쁜 업무로 민원을 해결하지 못한 시민들과 속초시 관광 중에 민원처리를 해야 하는 관광객들에게 많은 호감과 만족도를 제공하고 있는 토요민원실이 이번 연휴 기간 중에도 운영함에 따라 시민 만족 서비스 제공 및 실질적인 시민의 행정에 대한 신뢰감 부여로 촘촘한 행정서비스 제공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