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소비자들은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를 이용하여 본사와 동일한 LG, SK, KT 인터넷결합상품을 가입하고, 할인혜택 및 인터넷가입 현금 사은품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단통법 기준에 따르면, 본사에서 제공하는 상품권을 포함하여 LG, SK, KT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중 통신 판매업 서비스 분야에서 정식으로 사전승낙서를 취득한 업체의 경우 최대 35만원 이상을 주는 곳을 불법적으로 영업하는 곳으로 주의해야 한다.

전국 초고속/기가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인터넷서포터’는 “사전승낙서를 취득한 온라인 대리점에서는 인터넷가입 현금 사은품 지원을 안전하게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통신 전문 컨설턴트를 통해 최적의 요금 설계를 받을 수 있으므로 소비자에게 유용한 사이트이다”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단통법을 준수하지 않는 업체들은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으로만 과장 영업 및 허위 광고 하는 등 미지급 사고 외에도 개인정보를 판매하는 문제가 제기 되어 반드시 사전승낙서를 취득한 업체인지 확인하고 이용하는 것이 피해를 줄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LG, SK, KT 인터넷설치/신청/변경으로 현금 사은품 지원받고 핸드폰과 인터넷 요금을 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을 활용하는 것은 소비자 입장에서 통신비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이기 때문에 통신 판매업에서 초고속인터넷가입 방법을 정확하게 안내해줄 수 있는 공식 인터넷요금비교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SK브로드밴드, 올레KT, LG유플러스 인터넷가입 상품의 가족 결합할인은 각 상품별로 가입조건에 다르므로 이를 정확하게 안내 받은 후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것을 이용해야만 가계의 고정비용 부담을 덜어낼 수 있다.

서울/대전/부산/대구/대전/인천/울산 인터넷가입은 전국적으로 비교가 가능한 비교사이트(인터넷서포터)이용하여 합리적인 상품으로 인터넷(100메가, 500메가, 1기가) 추천을 받아 신규 가입 시 현금 사은품을 최대로 받을 수 있다.

‘인터넷서포터’는 무료 전화 상담, 온라인 가입 신청, 홈페이지 문의게시판에서 상담을 받을 수 있고, 결합 가능한 핸드폰 대수와 요금제를 알고 있다면, 요금 설계에서 정확한 인터넷 요금을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