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음식체험의날 운영자료 개발 및 배포
세계음식체험의날 운영자료 개발 및 배포
  • 이한배
  • 승인 2017.0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불교공뉴스-충남교육]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0일 세계음식문화체험으로 다문화 이해교육을 증진하고 다문화교육 우수사례를 보급하기 위해 ‘세계음식체험의 날 운영자료’를 개발해 도내 유, 초, 중, 고에 배포했다.

이번에 개발한 자료는 다문화 정책학교에서 제작 및 활용됐던 자료를 수집해 교육효과가 높고 각 급 학교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쉬운 자료들로 구성해 제작했다.

또한 교과연계활동이나 다문화교육 프로그램 운영 시 학교의 실정에 맞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전시자료 마당과 세계음식 조리방법 마당으로 구분했다.

자료집의 첫 번째 부분인 전시자료 마당은 학생들의 이동통로나 음식체험 장소 앞에 전시해 학생들이 세계음식문화체험을 하는 동안 음식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과 그 나라의 문화에 대한 지식을 학습하는데 활용할 수 있다.

두 번째 부분인 음식 조리방법 마당은 세계 다문화 음식을 소개하거나 직접 체험교육을 진행할 때에 조리방법과 재료를 참고하도록 보다 쉽고 구체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안내했다.

이태연 학교교육과장은 “세계 여러나라의 문화체험으로 모든 학생들이 다른 문화에 대한 수용력을 향상하고, 상호 존중하는 다문화 이해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미래 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키워나가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