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민·군 공항 통합 이전사업 소통 간담회
대구 민·군 공항 통합 이전사업 소통 간담회
  • 이경
  • 승인 2017.0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불교공뉴스-대구시] 국방부 군공항이전사업단은 1월 9일부터 12일까지 대구 민·군 공항 예비이전후보지 선정을 위해 경북 5개 지방자치단체별로 주민과 소통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는 예비이전후보지 선정을 위해「군 공항 이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관계 지방자치단체장과 협의를 한 데 이어, 국방부와 관련 지자체 간 대구 민‧군 공항 통합 이전사업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공유하고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듣기 위한 소통의 장을 갖고자 마련하였다.

간담회에서 국방부는 군 공항 이전사업 추진배경과 사업 추진절차, 군 공항 유치 시 경제효과, 군 공항 이전으로 발생할 수 있는 소음피해와 고도제한에 따른 제한사항 및 대책 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그리고 이어서 국토부에서 민간공항 이전사업에 대한 내용을, 연구용역기관에서 용역 결과를, 대구시에서 이전 주변지역에 대한 지원방안을 발표한다.

주요 사업내용 발표에 이어 지자체와 주민들의 의견을 듣고, 궁금해하는 내용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게 된다.

국방부는 이번 소통 간담회를 통해 일방적인 사업설명이 아닌 지자체와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소통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한 만큼, 주민들과 공감대를 형성하며 대구 민·군 공항 통합이전 사업을 주민 참여하에 투명하고 공정하게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