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강원도] 속초시는 5급 명예퇴직 및 공로연수, 6급 장기교육 등에 따른 인사요인이 발생됨에 따라, 오는 2017. 1. 1일자로 2017년도 상반기 정기인사를 단행한다고 밝혔다.

인사 규모는 총 108명으로 5급(승진예정) 3명, 6급 1명, 7급 3명, 8급 9명의 승진 및 전문관 6명이 포함되어 있다.

금번 5급 승진예정자은 이병선 속초시장 임기의 후반부에 사업들을 잘 마무리 할 수 있도록 해당부서에서 성실히 업무를 수행하여 성과를 거둔 사람을 우선 발탁하였으며, 업무 전문성과 보직경로 등을 감안하여 전보하였다.

또한, 이번 인사에서는 공직의 전문성 강화와 인력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전문직위제를 지정, 전문관을 선발하였다.

속초시는 인사제도 개선 방안으로 지난 10월 맞춤형복지, 회계분야 상수도수질 분야 등에 13개 직위를 전문직위로 지정하였으며,

직위별 직위 공모를 통해 6개 직위에 전문성을 갖춘 적임자를 선발, 31일자로 전문관으로 임용한다.

전문관으로 선발된 직원은 경력 가점과 전문관 수당 등 별도의 인센티브를 받게 되며, 3년 이상 해당 전문직위에서 근무하게 된다.

속초시 관계자는 “전문직위제 시행으로 조직운영의 경쟁력이 확보되고 행정의 전문성이 보다 향상돼 주민 복리증진 및 대민 행정서비스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