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천안시] 천안시두정도서관은 일 년 열두 달 독서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책과 친숙해지는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열두 달 테마가 있는 도서관’을 1월부터 12월까지 연중 운영한다.

‘열두 달 테마가 있는 도서관’은 두정도서관 브랜드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42개 강좌 운영으로 1만여 명의 시민이 행사에 참여하여 좋은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1월 테마 ‘시작’, 2월 ’우리문화’, 3월 ‘책읽기’, 4월 ‘과학’, 5월 ‘나들이’, 6월 ’역사‘, 7월 ‘여행’, 8월 ‘청소년’, 9월 ‘우리명절’, 10월‘예술’, 11월 ‘인문학’, 12월 ‘도서관’ 총 12개의 테마로 천안 시민을 찾아간다.

열두 달 테마가 있는 도서관은 매월 테마와 관련된 추천도서 목록 제공 및 전시가 이루어지고, 추천도서를 읽고 참여하는 독후 이벤트 ‘책 속의 감동, 손글씨로 표현하기’ 및 테마 관련 프로그램이 매월 공통으로 진행된다.

1월 테마인 ‘시작’은 ‘반갑다! 2017년’이란 부제로, 새해 시작을 위한 응원 도서 목록 제공 및 새해를 맞아 올해 꼭 이루고 싶은 목표를 카드에 적어 달아보는 ‘새해 목표 카드 걸기’와 새해 독서계획을 세우고 실천할 수 있도록 ‘가족 독서나무 만들기’, ‘나만의 독서달력 만들기’ 행사가 마련된다.

1월 테마 추천도서는 1층 로비 전시대에서 볼 수 있으며, 추천도서목록은 각 실과 로비에서 배포된다. ‘새해목표 카드 걸기’는 오는 1월 6부터 26일까지 약 3주간 두정도서관 1층 로비에 마련된 메시지 트리에 올해의 목표를 적어 달면 된다.

테마 관련 프로그램으로는 1월 21일(토)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6세 이상 가족 15팀을 대상으로 가족 독서나무 만들기(재료비 8천원)와 1월 25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초등전학년 20명을 대상으로 하는 클레이아트 ‘나만의 독서달력 만들기’(재료비 3천원) 강좌를 운영한다.

참가 접수는 인터넷을 통하여 도서관 홈페이지(http://www.cheonan.go.kr/lib.do)에서 1월 5일(목) 오전 10시부터 신청가능하며 재료비는 본인 부담이다.

두정도서관 관계자는 “열두 달 테마가 있는 도서관 운영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일 년 열두 달 도서관에서 볼거리, 즐길 거리, 참여거리를 제공하여, 늘 오고 싶은 도서관으로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도서관이 되도록 올 한해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두정도서관(☎521-3733)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