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주시] 4년 연속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선정된 충주시에 ㈜강동과 ㈜조안엠앤에스 두 기업이 둥지를 튼다.

충청북도와 충주시는 29일 오전10시 시청 3층 중앙탑회의실에서 조길형 충주시장, 이종갑 충주시의회의장, 석영환 ㈜강동 대표, 윤수혁 ㈜조안엠앤에스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 및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두 기업의 투자와 충청북도 및 충주시의 행정적 지원 등 기본적 이해사항에 관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투자협약을 맺은 ㈜강동은 콘크리트 블록을 이용한 중력식 옹벽을 생산하는 업체이다.

2009년 9월 설립 이래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포항시 동빈내항 복원사업, 포항시 해양공원 조성, 판교 테크노밸리 조성공사 설계 등에 참여했다.

올 11월에는 콘크리트 블록 중력식 옹벽 설계 기술평가 우수기업 인증을 받는 등 설계업종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기업으로, 특히 연구개발 분야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강동은 사업영역 확장을 위해 주덕읍 당우리에 부지면적 11,115㎡, 건축면적 1,668㎡ 규모의 제조공장을 신설해 25명을 고용할 계획이며, 2017년 12월 공장을 준공할 예정이다.

㈜조안엠앤에스는 포텐(구강용해필름, ODF)을 생산하고 있는 업체로, 사업영역 확장을 위해 2020년까지 충주메가폴리스 산업단지에 447억원을 투자한다.

부지면적 8,910㎡, 건축면적 5,940㎡ 규모의 제조공장을 신설하고, 213명을 고용할 계획이다.

2015년 10월 설립된 ㈜조안엠앤에스는 ODF 건강식품의 선두주자로, ODF와 관련한 다수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당뇨특화도시 충주와 연계해 2017년 9월 식품 및 건강식품 사업을 시작으로 2020년까지 일반의약품, 전문의약품, 호르몬제제 사업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충청북도와 충주시는 두 기업이 계획하는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돼 지역사회와 함께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이에 필요한 인ㆍ허가 등 제반사항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충주에 투자한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각종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내년에도 우량기업을 지속적으로 유치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인구30만 자족도시 건설을 앞당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