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영동] 새롭게 바뀐 영동군 여성회관 예식장이 예비 신랑·신부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군은 1994년 건립된 여성회관이 노후화와 유행에 뒤쳐진 내부 인테리어로 결혼연령에 도달한 젊은 세대들의 기대치를 만족하지 못하자 시대흐름에 맞춰 대대적인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했다.

총사업비 3억원을 들여 신부대기실 확장과 예식실, 식당 등의 낡은 시설을 개선해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예식장 분위기를 한껏 살렸다.

이 예식장은 현대적 감각에 어울리는 내부 인테리어로 올해 6월부터 10월까지 4개월간 내부공사를 거쳐 지난 11월부터 정상 운영되고 있다.

지난달 여성가족부가 고비용 결혼문화 개선을 위해 전국의 예식장 중 이용자 편의성, 인기도, 이용실적, 지역특성 등을 고려해 선정한 ‘작은결혼식 으뜸명소’에 충북에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군은 리모델링으로 예식장내 주례·하객석·냉난방기 등 집기를 새롭게 교체하고 신랑·신부의 새 출발을 알리며 걷게 되는 ‘버진로드’를 화려하게 장식해 품격을 높였다.

신부대기실은 8㎡에서 14㎡로 확장 후 모던한 인테리어와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단장해 결혼식의 주인공인 신부를 더욱 돋보이게 해주고 신부가 넓고 편안한 공간에서 식을 준비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폐백실은 고급스러운 소품으로 구성하여 한국의 전통적인 멋과 현대적인 감각으로 새롭게 꾸몄다.

지하식당도 바닥교체 작업을 진행하며 240㎡에서 256㎡으로 소폭 확장했으며, 좌석도 192석에서 200석으로 늘렸다.

군은 예식실, 신부대기실, 폐백실이 현대적이고 감각적인 스타일로 변신해 신랑신부를 포함한 하객들에게 최고의 만족감을 주며 대도시 원정혼례 방지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은예 생활지원과장은 “여성회관 예식장이 주민에게 사랑받는 예식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시설을 개선하겠다”며 “평생 단 한번뿐인 결혼식을 완벽하게 꾸미고 싶은 예비 신랑 신부들에게 이 예식장은 충분한 감동과 만족을 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여성회관 예식장은 연면적 1911㎡(예식시설 1100㎡. 식당 811㎡)로 연간 70건의 예식이 있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대관료는 폐백실, 식당까지 이용할 경우 22만원으로 저렴하며 주차와 교통이 편리해 이용자들의 호응이 높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