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구시] 대구고용노사민정협의회(의장 권영진 대구시장)는 12월 28일(수) 오후 5시 달서구 호산동 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김연창 경제부시장, 김위상 한국노총대구본부의장, 박상희 대구경영자총협회장, 노사민정 관계자 등 2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일하기 좋고 기업하기 좋은 대구 만들기」확산을 위한「노사 화합의 한마당」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일하기 좋고 기업하기 좋은도시 대구」동영상 상영, 모범근로자 표창(9명), 노사민정 대표자 인사말씀, 노사화합 및 협력 행사 순으로 진행된다.

「일하기 좋고 기업하기 좋은도시 대구 만들기」를 위한 지역 노사의 참여 공감대를 조성하고 확산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특히, 전국 최고 수준의 노사상생 협력 분위기를 기반으로「일하기 좋고 기업하기 좋은도시 대구 만들기」에 온 정성을 다하여 지역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국내·외기업 투자유치에 기여하고자 노사화합의 한마당을 개최하게 됐다.
앞으로도 대구 노사민정은 지속적으로 상생협력의 선진적 노사관계 정착을 추진하고「일하기 좋고 기업하기 좋은도시 대구 만들기」에 앞장 설 계획이다.

 대구시 김연창 경제부시장은 “그동안 대구 노사가 힘을 하나로 모아 전국최고의 노사협력도시 대구를 만들었다”면서, “이제 전국에서 가장 일하기 좋고 기업하기 좋은도시 대구를 만드는데 대구 노사민정이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대구광역시 고용노사민정협의회는 지역 근로자 및 사용자대표, 지역 언론사와 시민대표, 고용․노동․경제 전문가 등 27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역 일자리 창출, 노사안정 및 협력증진,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 대한 방안을 논의하는 위원회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