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얼마 전 경찰 야구단 입단을 추진하던 프로야구선수가 신체검사에서 탈락하는 일이 있었다. 건장한 프로야구 선수가 신체검사에서 탈락이라니 다소 의아한 부분이 있다. 그러나, 그 이유는 바로 몸에 새긴 문신 때문이라는 것. 이처럼 우리 사회는 문신에 대한 인식이 많이 바뀌었다고 해도 취업, 결혼 등에 있어서는 아직 사회적 제약이 많이 남아있다.

사회로 나오면서 문신제거를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막상 문신제거를 하려면 긴 치료기간, 높은 제거 비용, 통증 등으로 쉽게 문신제거를 진행하지 못한다. 하지만 최근에는 기존 레이저보다 더 빠른 피코세컨드를 사용하는 피코레이저가 이러한 사람들의 고민을 해결해 주고 있다.

피코레이저는 기존의 나노세컨드 레이저보다 1000배 빠른 레이저로 짧은 시간에 강한 에너지를 사용해 문신 색소를 보다 잘게 부숴 문신을 제거하게 된다. 문신색소가 잘게 부숴질수록 문신의 제거율은 올라간다.

문신 시술이 바늘로 구멍을 뚫어 색소를 주입하는 것이다 보니 기미, 잡티, 주근깨와 같은 색소병변보다 피부 깊이 자리한 경우가 많아 치료가 어렵다. 특히, 최근에는 레터링 문신이나 반영구문신을 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레터링 문신의 경우는 글씨의 꺾이는 부분에 더 많은 문신색소가 뭉쳐 더더욱 제거가 어려워 문신제거에 특화된 피코레이저를 사용해야 한다.

타투제거에 있어 피코레이저들 중에서도 최고의 속도와 효과을 자랑하는 피코웨이는 문신제거와 색소치료로 미국 FDA와 유럽 CE 승인을 받아 보다 안전하게 시술 할 수 있으며, 기존에 어려웠던 레터링 문신제거, 컬러문신제거에서도 뛰어난 제거효과를 확인 할 수 있다.

피코웨이의 아시아지역 자문의인 분당 스킨다피부과 이경렬 원장은 “문신제거 시 많은 환자들이 생각보다 오래 걸리는 치료 기간과 통증 및 부작용에 힘들어 하는데 피코웨이 레이저는 문신제거에 소요되는 기간이 획기적으로 짧고 기존에 치료 실패로 방문한 환자들의 문신도 제거되어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뿐만 아니라 오타모반이나 밀크커피 반점 등 기타 난치성색소질환들에서도 드라마틱한 효과를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문신은 새기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더 어렵고 많은 주의를 요하는 시술이다. 좋은 장비를 사용할수록 환자가 느끼는 통증도 줄 수 있고 치료 효과의 차이도 보인다. 뿐만 아니라, 시술하는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진료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치료를 잘못 받게 되면 흉터, 피부질환 등이 발생해 치료가 힘들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