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영동] 충북 영동군의 영동산업단지에 국내 유망기업들이 속속 들어서며 분양에 활기를 띠고 있다.

군은 22일 영동군청 상황실에서 박세복 영동군수, 조인묵 (주)현대유리 대표 등 관계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현대유리는 물류환경개선 및 수주물량 증가에 따른 생산시설 확충을 위해 전국 어디서나 2시간내 접근 가능한 최적의 교통 인프라로 물류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분양가가 저렴해 큰 매력을 지닌 영동산업단지로 입주를 결정했다.

충남 부여에서 영동산업단지로 부지 36,300㎡ 건축면적 6,600㎡ 규모로 공장을 이전할 예정으로 협약에 따라 100억원을 투자하고 86명의 고용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로써 영동산업단지는 MOU 체결기준 12월 현재 35%의 분양률을 보이고 있다

군은 기업 유치를 위해 맞춤형 전략 수립으로 협약을 추진했으며 ㈜현대유리가 계획하는 사업이 원활히 추진돼 지역사회와 함께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이에 필요한 인·허가 등 제반사항을 최대한 지원하기로 했다.

㈜현대유리는 충남 부여에 본사를, 부여·음성에 공장을 둔 강화·복층유리 제조업체로서 창호등급제 시행에 따른 에너지 고효율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KSA, E-MAX CLUB 인증획득 등 최고의 품질을 인정받아 제4회 전경련 주최 제4기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금속구조물, 창호공사업 면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중부권내 유일의 대형 창호, 유리생산공장과 설비를 완비해 점차 영업권역을 수도권과 해외지역으로 확대하는 등 지역에 한정된 업체와는 차별화된 작지만 강한 기업이다.

군은 이러한 산업단지 분양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의 촉매 역할을 해 지역 가치를 높이고 있는 만큼 적극적인 유치활동을 벌이며 투자기업의 조기정착과 경영안정화를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박세복 군수는 협약식에서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고 있는 영동군에 대한 믿음으로 투자를 결정해 준 점에 대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영동에서 새출발하는 협약 기업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진출하는 데 군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동산업단지는 영동군 용산면 한곡리 일원 998,107㎡에 2017년 8월 준공을 목표로 조성중이며, 분양가격은 ㎡당 86,220원~93,680원으로 입주시에는 1만평(34,000㎡) 이상 분양계약 체결시 평당 5만원 지원, 분양대금 최대 10년동안 무이자 분할 납부 등의 다양한 분양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