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인천시] 인천평생교육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인천의 평생교육 소식을 평생교육 관계자와 시민들에게 전하고자, 지난 14일 「학오름(두번째 이야기)」 소식지 2호를 발행하였다.

이번「학오름」에서는 인천평생교육진흥원 김성숙 원장과 아주대학교 최운실 교수(前국가평생교육진흥원 원장) 두 평생교육人이 만나, 평생교육과 시민교육, 인천의 평생교육 등 다양한 주제로 권두대담을 나눈 기획특집이 수록되었다.

이외에도 진흥원의 2016년 평생교육 주요사업들을 소개하고 인천 평생교육 우수사례들을 수록, 평생교육 칼럼 및 평생교육 뉴스 등 인천 곳곳의 평생교육 이야기들을 60페이지에 담았다. 또한, 인문‘핫’살롱 페이지를 구성하여 시민분들이 편하게 읽어볼 수 있는 다양한 읽을거리를 함께 담았다. 「학오름」소식지는 관내 평생교육 관계자 및 인천 시민, 전국 주요 평생교육기관을 대상으로 4,000부가 배포되었다.

두 평생교육人의 권두대담, 시민행복 인천 시민교육, 내 손으로 뚝딱! 집수리 마술사, 동네 인문학 ‘따로 또 같이’, NewLife 학습형 일자리, 제1회 인천 평생학습 실천대회, 평생교육 현장포커스, 인천 성인문해 현장이야기, 경인교육대학교 평생교육원 탐방, 강화군노인복지관 발표회, 이색 학습동아리 ‘경청서포터’ 등이 실려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