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강원도] 2016년 12월 17일(토), 멘사코리아는 '서울시 인재개발원 다산홀'에서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자원봉사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멘사코리아는 올해 9월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자원봉사 단체 신청 후 심사와 협의를 거쳐 최근 '단체 자원봉사' 참가가 확정 되었으며, 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와의 MOU 체결까지 마치고 이번 발대식을 자체적으로 시행하게 되었다.

이날 발대식은 멘사코리아 회원들 중 자원봉사 참가자 및 예비참가자들 4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행사진행을 맡은 김현진 멘사코리아 테스트위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국민의례, 이세엽 멘사코리아 회장의 격려사, 자원봉사자 선서식, 기념품 전달, 기념촬영의 순으로 진행된다.

□ 멘사코리아 단체 자원봉사 참가자들은 내년 봄부터 자원봉사자 교육을 이수하게 되며, 동계올림픽대회의 '일반운영', '정보기술' 분야와 동계패럴림픽대회의 '정보기술' 분야에서 활동하게 된다.

동계올림픽이 열리기까진 아직 1년여의 기간이 남았지만, 단체참가 확정에 따른 축하와 격려의 의미와 더불어 참가자와 예비참가자들 모두가 자원봉사 활동 전 교육과 모임에 성실하게 임할 것을 다짐하는 계기로 발대식을 앞당겨 시행하게 되었다고 한다.

이세엽 멘사코리아 회장은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와 동계패럴림픽대회의 성공을 바란다."며, "자원봉사 단체참가 인원이 한정되어 지원자들 중 일부만이 참가하게 되었지만, 자원봉사에 적극적 참여의사를 밝혀준 모든 회원들에게 감사하고, 앞으로도 회원들에게는 물론, 우리 사회에도 도움이 되는 멘사코리아의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계획하고 장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