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고양시] 고양시(시장 최성) 토당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14일 관내 고3 수험생을 350여명을 대상으로 진로특강 ‘꿈을(dream) 잡는(job) 나’를 진행하여 전문가의 메이크업 시현을 통해 메이크업아티스트라는 직업에 대해 배워보고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이뤄진 진로특강은 헤어, 메이크업 분야를 남, 여로 나눠 진행해 참여 청소년들 중 5명이 시범 모델이 되어 평상시 활용 가능한 뷰티 팁을 배우고 질의하는 등 청소년들의 호응도가 높은 특강으로 진행 됐다.

학업에 지친 고3 수험생들은 수동적인 지식 습득이 아닌 현장 전문가의 생생한 특강을 통해 관련 직업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바른 직업관, 사회에서의 자신의 역할을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됐다.

‘꿈을(dream) 잡는(job) 나’ 프로그램은 지난 9월부터 12월까지 총 11회로 구성됐으며 중·고등 청소년 130명의 사전욕구조사를 통해 바리스타체험, 슈가공예체험, 메이크업아티스트체험을 활발하게 진행했다.

다양한 체험과 전문가의 진로특강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미래의 진로에 대해 탐색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청소년기에 자신이 가지고 있는 소질과 적성을 찾고 진로계획을 세우며 꿈을 위해 도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됐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토당청소년수련관에서는 민·관 협력을 통한 청소년 직업박람회 진행, 직업체험부스, 진로체험장 등을 활성화해 직업체험의 편리성을 극대화 시키고 많은 청소년들이 더 쉽게 자신의 꿈을 찾을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