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제주도]  제주의 생명산업인 감귤과 청정재료를 활용한 감귤푸드가 개발되었다.

제주관광공사(사장 최갑열)는 서귀포시와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감귤융복합 산업지구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2월 15일 감귤푸드 개발과 총 12개의 특선메뉴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공사의 이번 감귤푸드 개발은 제주관광의 질적성장과 특히 농촌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1차산업으로 국한된 제주감귤을 원재료로 활용한 메뉴를 개발하여 지역내 농가식당 등으로 보급하는 등 주민소득 창출 기반마련을 위해 기획된 것이다.

이에 공사는 감귤 산업지구의 핵심지역인 하효마을 부녀회와 한식, 양식, 퓨전분야의 셰프들과 함께 총 3개월간의 교육 및 개발과정을 거쳐 제주의 청정 식재료와 감귤을 접목한 감귤퓨전빙떡, 감귤인절미구이, 청귤고등어김밥 등 총 12개의 특선메뉴를 선보였다.

 

이번 사업에 참여한 하효마을 부녀회장은 “향후 마을이 주체가 되어 운영하게 될 농가식당에서 이번에 개발된 감귤푸드를 활용하여 좋은 품질을 자랑하는 서귀포 감귤의 우수성을 알리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에 개발된 감귤푸드는 지역 내 농가식당에 보급되어 판매되며, 또한 서귀포 감귤융복합 6차산업 사업자로 선정된 감귤테마 하우스, 감귤푸드음식점 등과도 연계되어 홍보될 예정이다.

제주관광공사에 따르면, “이번 사업에서는 특히 하효마을 부녀회 등 지역 주민이 직접참여를 통해 감귤푸드를 개발한 과정이 주민주도성에 입각한 사업추진이라는 점에서 긍정적이다.”면서, “향후 농가식당에서 특선메뉴로 활용이 되어 감귤특화식당으로서의 행보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