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옥천] 옥천군보건소와 옥천군정신건강증진센터(센터장 강상범)는 19일 오후 2시 옥천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스트레스 힐링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주민과 유관기관 실무자 등에게 우리 사회에 만연한 스트레스 관리 및 해소 방법을 제시하고자 준비했다.

진행은 KBS 2TV 아침뉴스타임 ‘신동근의 힐링타임’ 등 매스컴을 통해 널리 알려져 있는 용인정신병원 정신과 신동근 교수가 맡는다.

시작에 앞서 그림을 통한 스트레스 검사를 진행한 후, 1시간 정도 ‘스트레스와 힐링’을 주제로 토크쇼를 진행한다. 특히 즉석에서 스트레스와 관련된 질문을 받고 해답을 제시하는 ‘즉문즉답’ 코너를 마련해 그동안 궁금한 부분에 대해 속 시원하게 알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토크쇼 전후로 성악가 최정심 씨 등의 성악공연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음악치료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정신건강증진센터 관계자는 “이번 강연을 통해 우리 곁에 늘 함께 하는 스트레스를 정확히 이해하고, 올바른 관리 및 해소 방법을 습득해 건강한 정신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043-730-2143)나 정신건강증진센터(☎043-730-219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