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하동군] 하동군,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주관 전국보육인대회…보육시설·보육인 처우 개선 기여

윤상기 군수가 아이와 엄마의 마음이 편안한 보육환경 조성에 기여한 공로로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회장 정광진)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윤상기 군수는 최근 경기도 과천시 렛츠런파크서울에서 열린 2016 전국보육인대회에서 감사패 수상자로 확정돼 14일 군수 집무실을 방문한 정광진 회장으로부터 감사패를 전달 받았다.

이날 윤 군수가 받은 감사패는 보육사업 발전과 보육교직원의 처우개선에 기여하고 어린이집연합회의 권익향상에 기여한 공로가 있는 자치단체장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윤 군수는 그동안 정부지원 보육시설은 물론 재정이 열악한 민간어린이집의 노후 환경개선을 위해 시설 개·보수비를 지원하고, 보육교직원의 처우개선을 위해 보육교사에 대한 장기근속 수당을 지원하는 등 지역의 보육사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지역 아동들에게 양질의 급·간식 제공을 위해 간식비를 지원하고, 전국에서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보육교직원에 대한 안전관리교육을 수차례 실시해 아이들이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에 이바지했다.

한편, ‘아이들과 보육인이 행복한 나라 희망 대한민국’을 비전으로 한 2016 전국보육인대회는 전국의 보육교직원·보육단체·공무원 등 3500여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축하공연, 기념식, 보육사업 유공자 시상식 순으로 개최됐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