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강원도] 속초시는 평생교육 발전을 위해 오는 12월 9일(금) 오후 2시 평생교육문화센터 1층 대강당에서 ‘속초시 평생교육 관계자 통합 워크숍을 개최한다.

 ‘일상을 바꾸는 평생학습, 다시 상상하기’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워크숍에는 평생교육기관의 실무자, 강사, 일반시민 등 평생교육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해, 평생학습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기관별 협력체계 구축으로 지역 평생학습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다.

 이날 워크숍에는 수원 평생학습관의 정성원 관장을 초청해 수원시의 평생학습 체계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경험과 사례 중심의 강의가 진행되며, 이어 정성원관장, 이상국시인(속초문예대학 명예학장), 이만식시인(경동대 교양학부 교수)이 속초시 평생학습 발전을 위한 열띤 토론을 진행할 계획이다.

 수원시 평생학습관은 시니어의 인생설계를 돕는 ‘뭐라도 학교’로 올해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고, 시민강사를 양성하는 ‘누구나 학교’ 등 평생학습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실천해 왔다.

 속초시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이 평생학습 기관별 네트워크를 통해 프로그램의 효율적 운영을 도모하고, 지역사회를 변화시키는 평생교육의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