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담양군] 담양군은 대학생 취업경쟁력 향상과 경제적 자립 기회제공을 위해 관내 거주 대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중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로 2017년 겨울방학 대학생 인턴은 공고일 현재 담양군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29세 이하의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인턴 참여 희망자는 담양군 홈페이지에서 응시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해 지역경제과로 제출하면 되며, 본인이 직접 방문하기 어려울 경우에는 대리접수 및 읍면사무소를 통한 접수도 가능하다.

군은 공정한 선발을 위해 학력, 자격증, 어학점수 등 객관적 지표에 따라 1차 서류심사 후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합격자 45명을 선발할 계획으로 최종합격자 발표는 담양군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질 예정이다.

선발된 인턴들은 내년 1월 3일부터 2월 17일까지 7주 동안 근무하게 되며, 특히 이번 겨울방학부터는 공공기관과 유관단체 직장체험 외에 우수기업체까지 대상을 확대해 인턴 근무자들의 자기계발 및 사회성 배양의 기회를 폭넓힐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인턴 과정을 통해 사회진출 이전 실무지식 습득 및 다양한 업무 경험 등 사회생활을 미리 체험하고, 취업을 대비해 부족한 부분과 적성 등을 파악해 볼 수 있을 것”이라며 “취업의 밑바탕이 될 인턴사업에 지역 대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담양군은 올 한 해 동안 방학 중 대학생 인턴사업을 통해 총 102명을 채용, 실과소와 읍면 및 관내 공공기관에 배치해 교통안내도우미, 정책홍보업무 지원 등 주민들과 밀접한 일선공공기관에서의 직장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