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주시] 충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6일 청소년수련원 2층 시청각실에서 제1회 학교 밖 청소년 졸업식을 진행했다.

졸업식에는 충주 최연소 대입과정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교 진학 합격자, 검정고시 합격 후 취업을 하여 자신의 진로를 개척하고 있는 청소년 등 총 14명의 졸업자와 수료자들이 함께했다.

특히 졸업생들의 학부모, 1388청소년 상담지원단, 실행위원회 등 지역의 청소년유관기관 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해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청소년들을 격려하고 축하해 줬다.

직원들의 장학금과 1388청소년지원단의 졸업선물, 1004클럽의 졸업여행 지원을 통해 개별 졸업앨범 제작과 졸업사진 촬영 등 학업중단 청소년들이 정규교과과정에서 거치게 되는 일련의 과정들을 경험하게 하여 건강한 사회인의 일원이 되는 계기를 마련했다.

고미숙 센터장은 “새로운 시작으로 설레는 우리 청소년들이 졸업식을 계기로 한층 더 성숙하고 자신감을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충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문화체험 활동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들을 모집 중에 있다.

센터와 관련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전화(☎856-7804)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