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중고차 구입 또는 판매를 진행하면서 과연 진행 과정 또는 절차를 보다 명확하게 숙지하고 있는 소비자들은 경험이 없는 한 없을 것이다.

확실한 중고차 매매 절차를 숙지하고 있다면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더 많은 서비스와 보다 명확한 요구를 할 수 있을 것이다.

이에, 수원중고차 매매단지 내 속해 있는 중고차매매사이트 카통령은 중고차 매매 절차에 대하여 상세하게 정보를 제공 했다.

'전화 상담'
전화 상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차량의 존재여부'이다.
허위매물 사이트도 존재하는 실정임에 따라 중고차직거래사이트에 차량이 등록되어 있다해도 없는 경우가 발생한다.

물론, 중고차의 경우 알선이라는 시스템이 존재하여, 수원중고차 매매단지에 위치해 있다해도 성남, 안양, 분당, 안상 중고차 매매단지 및 강원, 대구, 대전, 부산 중고차 매매단지 등 전국에 있는 차량들을 선별, 판매가 가능하다.

다시 말해, 해당 업체가 가지고 있지 않은 차량이라 해서 허위매물, 미끼매물이라는 말은 아니라는 것이다.

'방문'
상담을 통해 알아본 차량을 직접 확인하고자 매매단지 또는 매장을 방문하는 단계이다.
해당 차량에 대한 소개와 딜러들의 전산을 통해 우선적으로 온라인 상 등록되어 있는 여부를 확인하고 해당 차량의 실 가격을 확인하는 단계를 거친다.

'차량 확인 및 시승'
전산 확인을 마치고 실제 차량의 외관 및 내부 상태, 하부 등을 점검하는 시간을 갖는다.
중고차의 경우 오래된 차량이라도 상태가 매우 말끔한 차량들은 분명히 있지만 아무리 깨끗하다고 하지만 겉과 속이 다를 수도 있다.

또한, 직접 운행을 해본 뒤에 차량의 떨림이나 소음 등을 직접 체험해보고, 문제점에 대해 확실히 파악을 해야만 판매사원에게 보다 확실하게 요구를 할 수가 있다.

'점검'
이 과정에서 가장 중요 시 확인해봐야 하는 것은 바로 '엔진'과 '미션'이다.
엔진과 미션의 경우 차량의 운행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부품들로써, 자동차의 부품중에서도 가장 비싼 가격에 해당되는 것들이다.

때문에, 다른 소모품류보다도 엔진과 미션 확인은 필수로 진행해야 한다.
또한, 차량 확인 꼼꼼히 살펴봐야하는 것은 물론 주변에 위치한 공업사에 차량을 입고하여 점검을 받아보는 것은 당연한 필수요소이며 이는, 국산중고차 및 수입중고차 모두 해당되는 내용이다.

'계약 및 출고'
위 내용을 전부 거쳤다면 마지막으로 계약서 작성과 차량 출고가 남게된다.
이 과정에서는 판매사원을 통해 구매하는 금액의 사용용도와 계약 사항 등에 대해 설명을 듣게 되는데 계약서 작성 이 후 등록증 이전이 완료되면 더 이상은 업체에게 요구를 하기가 어려워지기 때문에 계약서를 작성하기 전에 모든 이상현상에 대한 파악과 요구사항은 필수로 약속이 되어야 한다.

물론, 계약서를 작성한 뒤에도 A/S가 이루어지는 업체도 있는데, 이는 필수가 아닌 서비스의 개념으로 제공되는 시스템이다.

확실한 에프터 서비스로 유명한 카통령에서는 아래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다.

1. 중고차시세표 가격에 입각한 차량 선별
2. 전액 중고차할부 서비스
3. 성능점검기록부, 자동차등록증 필수로 제공
4. 중고차 업계 최초 구입 이후 6개월 10,000km 보증제도 도입

또한, 지상파 및 공중파 TV 프로그램에 출현하여 그 투명함을 인정받았으며,
2015 ~ 2016년도 혁신리더상과 기업브랜드 대상을 수여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