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제천시]  제천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곽영길)는 개인과 기업의 지속적인 식품 나눔 문화 활성화를 위해 제18회 기부식품 제공사업 제천대회를 12월 1일 오후6시 명성유유웨딩컨벤션에서 개최하였다.

올해 푸드뱅크와 푸드마켓 등을 통하여 우리지역 소외계층에게 전달된 기부식품제공 환산금액은 지난해보다 약 2배정도 증가한 1억 8백만원 상당이다. 사회복지협의회 곽영길 회장을 비롯한 소속 직원들의 사업수행능력과 함께 멀리 농촌지역까지 배달봉사를 지원하는 자원봉사자들의 열정이 한데 어우러져 이루어낸 성과이기에 더욱 의미가 크다.

이번 행사는 기부식품제공사업 관련 기업 관계자와 종사자, 시설 운영자, 자원봉사자, 후원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하여 감사의 마음을 나눴다.

이날 식전행사로는 ‘사랑의 교실 지역아동센터’, ‘해오름 예술단’ 의 축하공연이 펼쳐졌고 1부 기념식과 2부 감사의 밤이 이어졌다.

1부 기념식에서는 기부식품 제공사업에 지속적인 기부활동을 펼치고 있는 ㈜청풍호청정한우 장운봉 대표를 비롯한 9명의 유공자에게 감사패 및 표장장을 수여하였다.

제천시사회복지협의회는 1998년 창립된 사회복지 공익법인으로, 복지토론 및 포럼 등의 조사·연구사업, 시민복지대학 등 교육·훈련사업, 후원 및 결연 등 협의·조정사업, 좋은 이웃들 사업 등 복지·홍보사업, 푸드뱅크·푸드마켓 운영 등의 사업을 내실있게 추진하여 지역사회의 사회복지 증진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단체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