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자기계발을 할 때 독학보다는 학원이나 인강 등으로 공부하면 도움이 많이 된다. 하지만 외부에서 돈을 버는 직장인, 가정주부는 보통 오전9시-오후6시 사이에 시간을 내서 학원 등을 다니기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은 일과시간에 시간을 내지 못하는 직장인과 가정주부를 위해 24시간 어느 장소에서나 민간자격증을 무료수강할 수 있도록 모바일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고 홈페이지를 리뉴얼했다고 밝혔다.

2010년 이후 현대인들이 PC보다 더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이동 제약이 없어 스마트폰으로 공부가 가능해졌다. 한교진 측은 일과 시간에 바쁜 직장인과 주부들을 위해 모바일 지원 시스템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안드로이드폰 기준으로 별도의 어플 설치 없이 스마트폰 인터넷 브라우저 어플 접속 후 협회 사이트 주소 입력하면 수강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모바일로 수강할 경우 수강화면을 살짝 아래로 당겨 주소창 옆 더보기를 터치 후 목록에 북마크를 추가하면 협회 홈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고 더 쉽게 접속할 수 있다.

협회는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샘플강의를 홈페이지 하단에 공개해 언제든지 볼 수 있고, 샘플강의를 본 후 마음에 들어 수강을 원하는 경우에만 회원가입해서 진행할 수 있다고 밝혔다.

샘플강의와 함께 각 자격증 강좌 이론공부를 할 수 있는 교안도 다운받을 수 있다. 교안은 한글과 MS워드 그리고 프리젠테이션 등으로 작성됐다.

온라인 강의는 PC의 경우 구글 크롬, 모바일은 안드로이드에 최적화돼 있다. 한교진에서는 강의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할 경우를 대비해 PC를 통한 원격지원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수강 기간은 6주 25강으로 이뤄져 있으며 1일 1강좌가 기본이나 속성으로 자격증을 취득하려 할 경우 최대 5강좌까지 가능하다.

협회는 모바일 수강지원과 샘플강의 공개, 교재를 대체하는 교안 다운 정책으로 심리상담사·방과후지도사 등의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수강생들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고 전했다.

자격증 수강은 한교진 홈페이지에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