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담양군]  인문학의 고장 담양군은 지난 7일에 이어 23일 공직자들의 인문학적 자질과 소양을 배양하기 위한 ‘인문학적 셀프리더십 교육과정’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1기와 2기로 나누어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에는 과정 별 공직자 60명이 참여, ‘라온(순우리말로 ’즐거운‘을 뜻함) 습관경영’을 주제로 진행됐다.

한국인재경영교육원 강은미 대표는 인문학적 성찰을 통한 좋은 습관경영법, 사례로 풀어보는 행복경영의 방안, 즐거운 변화를 위한 나의 현재모습 진단, 사고의 전환을 위한 철학의 힘 등 공직자 개개인으로부터 시작되는 변화와 발전이 지역발전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를 접목한 교수법으로 특강을 펼쳤다.

특히, 이번 교육은 강사 중심의 일방적인 가르침이 아니라 교육생이 주도해 참여하고 공유하는 ‘의견 교류의 장’으로 꾸며졌으며, 참여 공직자들은 더 나은 공동체적 삶의 가치를 찾기 위한 질문에 대해 함께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중장기적 관점에서 공직자 개인별 역량 강화를 통해 군 전체의 발전을 견인하기 위한 것으로 담양군에 불고 있는 인문학 바람이 그치지 않도록 앞으로도 공직자, 군민 등을 대상으로 인문학 융복합 교육과정을 다양화하고 넓혀가겠다”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