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교육]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1일(월)부터 22일(화)까지 2일간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초·중·고등학교 및 특수학교 현장에서 근무하는 교무․과학실험․전산실무원 등 520여명을 대상으로 실무과정 연수를 실시한다.

이 번 연수는 교무행정 직무 수행을 위해 학교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업무포털 전반에 대한 사용과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사항을 연수함으로써 직무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더불어 교원이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 조성에 기여함으로써 대전교육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또한, 행복한 가정,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가는 에듀힐링센터 상담, 연수 등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하여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다. 앞으로는 에듀힐링센터와 연계한 각종 연수 및 프로그램을 구상하여 직무 수행 능력 강화는 물론 건강한 자아를 만들어 가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이번 연수에 참여한 모든 분이 교무행정 전문가라는 의식을 갖고 교육공동체로서 교육활동에 공감대를 형성해 소통과 협력으로 함께하는 학교 문화가 조성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이번 연수를 적극 지원하고 연수 참여자를 직접 만나 소통과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